VNAP (비공식) 관리위원회

블로그 이미지
VNAP Unofficial Support Page.
by pilza2

ARTICLE CATEGORY

전체 (47)
보관 (18)
정보 (5)
강좌 (16)
작품 (6)
  • 52,765Total hit
  • 0Today hit
  • 0Yesterday hit

GuestBook



  1. 토카 2011.11.09 20:35 edit/delete reply

    제가 밑에다 다시 댓글 달았는데 못보신거 같아서 다시 질문합니당

    cgbutton을 썼는데 cg보기 전의 커버이미지를 보고 싶은데 그게 안되네요.. 초기화를 해야되나요? 해야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1.11.29 00:06 신고 edit/delete

      죄송하지만 질문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오래 되어서 제가 다 잊어먹기도 했고;;
      일단 매뉴얼과 강좌에 없는 기능은 안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라그랑 2011.09.24 01:00 edit/delete reply

    어우 정말 정리가 잘되어있어서 감탄했습니다 ㅠㅠ 정말 혼자서도 만들수 있다니 놀라운 vnap의 힘..!!

    • 라그랑 2011.09.24 01:13 edit/delete

      아참 그런데 혹시 대사의 글씨체나 글씨크기를 바꾸는것도 가능한가요?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1.11.01 00:25 신고 edit/delete

      글씨체를 바꿀 수는 있는데 폰트가 있어야 합니다. 매뉴얼을 참조해주세요.
      답변이 늦어서 안 보실 것 같지만;; 일단 관리를 하고 있다는 증거로 늦게나마 적어둡니다.

  3. 토카 2011.09.12 12:41 edit/delete reply

    질문해도 되나요?;

    앨범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 앨범에서 다시 타이틀로 가는 버튼을 만들었거든요
    근데 그때 loadsnr scenario.txt를 썼는데
    타이틀이 로드가 되긴 하는데 vnap이 강제종료되네요 ;;; 어떻게 해야 될까요?

    • 토카 2011.09.12 12:42 edit/delete

      아, 로드가 되자마자 강제종료 되요.
      그니까 cg가 나오고 나서.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1.09.16 19:51 신고 edit/delete

      지금 매뉴얼이 없어서 확인은 못하겠지만
      앨범 형식이라면 메뉴 스크립트일 텐데 메뉴에서는 loadsnr 명령을 쓸 수 없는 걸로 압니다.
      혹은 scenario.txt 내용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 토카 2011.09.18 00:28 edit/delete

      감사합니다 ㅎㅎ
      그냥 loadsnr이 아니고 menu loadsnr이었어요.
      어쨌든 해결됬어요 ㅎㅎ!

      그리고 또 질문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ㅠㅠ?

      cgbutton을 썼는데 cg보기 전의 커버이미지를 보고 싶은데 그게 안되네요.. 초기화를 해야되나요? 해야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4. ... 2011.02.20 00:13 edit/delete reply

    저기 다운받은 vnap이 안 열리는 파일이래요
    파일이 왜 안열리죠?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1.02.23 19:23 신고 edit/delete

      확인차 다운받아보니 파일엔 이상이 없습니다.

  5. 커벨 2011.01.14 10:37 edit/delete reply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vnap으로 게임을 제작중인데요, 문제가 생겨서 여쭤볼게 있어서요..ㅠㅠ
    제가 처음에 시작할 때 각각 캐릭터의 호감도를 init를 이용해서 0으로 지정해놓고 선택지를 선택하면 각 선택지에 맞에 set을 이용해서 (예를들어 캐릭터 이름이 A라면) set A+=1 이런식으로 했거든요,
    그러고 나서 if를 이용해서 if (A=6) ㅁㄴㅇ로.txt 라ㅣ험ㄴ.txt 이렇게 해서 호감도가 6이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게 했어요.
    (지금까지 제가 만든 시나리오(?)중에서 모든 캐릭터의 최대 호감도가 6이게 설정했거든요....)
    그런데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까, 호감도가6인데도 이벤트가 발생을 안하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뭔가 잘못만들었나 하고 if의 괄호 안을 A=5로도 해보고 4, 3, 2로 계속 줄여봤는데도 이벤트가 발생을 안해서
    A=1로 해봤더니 나오네요...ㅠ
    그런데 이게 메모장을 이용해서 만드는 거잖아요.
    if함수가 포함된 메모장 파일에도 set A+=1을 했거든요.
    예를들어
    cg 운동장.bmp
    windowsize window
    text 학교에 가니, 몇몇 아이들이 축구를 하고 있었다.
    set A=+1
    .
    .
    .
    wait
    if (A=1) ㅇㅇㅇ.txt ㅂㅂㅂ.txt

    이게 한 메모장 파일 안에 있어요.

    그런데 이런식으로라면 엔딩을 못하잖아요..ㅠㅠ 엔딩도 if를 사용해서 하려고 했는데..ㅠㅠ
    혹시 제가 한것중에서 잘못된게 있나요? 아니면 뭐가 문제인건지 궁금하네요ㅠㅠ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1.02.23 19:28 신고 edit/delete

      실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if (A > 5)
      로 한번 해보세요(이 글 보시려나 모르겠지만;)

  6. Favicon of http://tcun.xo.st 티컨 2010.09.04 01:17 edit/delete reply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VNAP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아마추어입니다.
    제작중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리려고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는 만들고 있는 게임의 VNAP 폴더내에 에피소드별로 폴더를 따로 만들고,
    그 안에 시나리오가 되는 txt파일을 집어넣고, 분기점이 생길경우,
    또다시 하위폴더를 내부에 만들어서 정리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분기점이 많을경우 손쉽게 수정을 하기 위해서 폴더로 정리해놓았죠.

    그런데 이 경우, 게임의 완성후에 UGU로 압축을 할 경우에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포스팅에는 시나리오 파일을 모아서 UGU로 압축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희의 경우는 시나리오 파일들이 모여있는 폴더를 통채로 넣으면 되는건지요?
    그리고 그렇게 했을경우 폴더내에 하위폴더가 여러개 들어있는데, 이런건 상관없이 제대로 압축이 되고 게임실행에 지장이 없는지요?

    늦더라도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0.09.08 20:38 신고 edit/delete

      제가 알기로 VNAP은 내부 폴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파일은 전부 하나의 폴더 안에 있어야 하고, 이미지나 음악도 마찬가지죠.
      따라서 시나리오 파일의 이름을 전부 다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7. 오버오버 2010.08.05 01:48 edit/delete reply

    안녕하세요+_+ 원래의 관리위원회 홈이 사라져서 암담하던 차에 이곳을 발견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쁩니다+_+

    vnap으로 제작중인 작품이 완성 직전에 와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콘을 함부로 바꿨다간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둥 하는 이야기가 있어서요;;;;

    그런데 여기에 아이콘 바꾸는 강좌도 있네요.
    아이콘 임의변경은 문제가 없는 걸까요?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0.08.28 23:30 신고 edit/delete

      역시 늦은 답변이지만,
      VNAP은 제작자가 버리고 간지 오래된 프로그램입니다.
      이제 와서 아이콘 바꾼다고 누가 뭐라고 하겠어요? 그냥 바꾸셔도 됩니다.
      게임을 완성하시면 여기에 알려주세요. 홍보해드리겠습니다.

  8. snodig 2010.06.22 14:06 edit/delete reply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게스트북 쓰고 가요!!!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10.08.28 23:29 신고 edit/delete

      늦은 답변이지만 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9. TISTORY 2010.05.13 15:00 edit/delete reply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방명록에 전체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화창한 날씨가 계속 되는 5월, 잘 지내시죠?^^

    갑작스런 방문 인사에 놀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11일부터 제공하게된 티에디션 기능을 소개하고 이벤트도 알려드리려 글을 남겨드립니다.


    관련 공지 : http://notice.tistory.com/1511


    티에디션 기능도 이용해보고, 멋진 넷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10. 2cat 2009.07.25 20:28 edit/delete reply

    안녕하세요, vnap 홈페이지 호스팅 기간 만료 이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방문객입니다.
    이제 막 처음으로 vnap으로 비쥬얼노벨 제작에 도전해보고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게임에 사용하는 배경음을 저작권자에게
    사용허락을 받았으나 아무래도 음원을 직접 노출하는 것은
    2차배포 위험의 소지가 있어서 사용음원을 압축하고 싶습니다.
    vnap제작게임에 사용된 bgm및 효과음 압축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하여 이 글을 남깁니다.
    혹시 그것이 불가능하더라도 vnap유저로서 1차적으로 원제작자님께
    2차적으로 이 블로그 운영자님께 감사인사 전합니다.

    • Favicon of https://vnap.tistory.com pilza2 2009.09.12 14:52 신고 edit/delete

      대답이 늦어서 보시기나 할까 모르겠지만 일단 답변을 드립니다.
      본 블로그는 VNAP 제작자와 무관하게 개인적으로 만든 것이라 제가 개발에 관여하질 않아서 해결책을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나중에라도 만든 게임을 여기에 알려주시면 홍보해드리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gs1914.dothome.co.kr BloodJin 2010.01.12 12:31 edit/delete

      기본적으로 압축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참 아쉬운 일이죠.
      압축이 되면 많은 분들이 저작권과 관련해서
      안심 하실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