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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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카 2011.11.09 20:35
제가 밑에다 다시 댓글 달았는데 못보신거 같아서 다시 질문합니당
cgbutton을 썼는데 cg보기 전의 커버이미지를 보고 싶은데 그게 안되네요.. 초기화를 해야되나요? 해야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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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카 2011.09.12 12:41
질문해도 되나요?;
앨범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 앨범에서 다시 타이틀로 가는 버튼을 만들었거든요
근데 그때 loadsnr scenario.txt를 썼는데
타이틀이 로드가 되긴 하는데 vnap이 강제종료되네요 ;;; 어떻게 해야 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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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벨 2011.01.14 10:37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vnap으로 게임을 제작중인데요, 문제가 생겨서 여쭤볼게 있어서요..ㅠㅠ
제가 처음에 시작할 때 각각 캐릭터의 호감도를 init를 이용해서 0으로 지정해놓고 선택지를 선택하면 각 선택지에 맞에 set을 이용해서 (예를들어 캐릭터 이름이 A라면) set A+=1 이런식으로 했거든요,
그러고 나서 if를 이용해서 if (A=6) ㅁㄴㅇ로.txt 라ㅣ험ㄴ.txt 이렇게 해서 호감도가 6이면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게 했어요.
(지금까지 제가 만든 시나리오(?)중에서 모든 캐릭터의 최대 호감도가 6이게 설정했거든요....)
그런데 제가 테스트를 해보니까, 호감도가6인데도 이벤트가 발생을 안하는거에요..
그래서 제가 뭔가 잘못만들었나 하고 if의 괄호 안을 A=5로도 해보고 4, 3, 2로 계속 줄여봤는데도 이벤트가 발생을 안해서
A=1로 해봤더니 나오네요...ㅠ
그런데 이게 메모장을 이용해서 만드는 거잖아요.
if함수가 포함된 메모장 파일에도 set A+=1을 했거든요.
예를들어
cg 운동장.bmp
windowsize window
text 학교에 가니, 몇몇 아이들이 축구를 하고 있었다.
set A=+1
.
.
.
wait
if (A=1) ㅇㅇㅇ.txt ㅂㅂㅂ.txt
이게 한 메모장 파일 안에 있어요.
그런데 이런식으로라면 엔딩을 못하잖아요..ㅠㅠ 엔딩도 if를 사용해서 하려고 했는데..ㅠㅠ
혹시 제가 한것중에서 잘못된게 있나요? 아니면 뭐가 문제인건지 궁금하네요ㅠㅠ -
티컨 2010.09.04 01:17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VNAP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아마추어입니다.
제작중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리려고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는 만들고 있는 게임의 VNAP 폴더내에 에피소드별로 폴더를 따로 만들고,
그 안에 시나리오가 되는 txt파일을 집어넣고, 분기점이 생길경우,
또다시 하위폴더를 내부에 만들어서 정리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분기점이 많을경우 손쉽게 수정을 하기 위해서 폴더로 정리해놓았죠.
그런데 이 경우, 게임의 완성후에 UGU로 압축을 할 경우에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포스팅에는 시나리오 파일을 모아서 UGU로 압축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희의 경우는 시나리오 파일들이 모여있는 폴더를 통채로 넣으면 되는건지요?
그리고 그렇게 했을경우 폴더내에 하위폴더가 여러개 들어있는데, 이런건 상관없이 제대로 압축이 되고 게임실행에 지장이 없는지요?
늦더라도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오버오버 2010.08.05 01:48
안녕하세요+_+ 원래의 관리위원회 홈이 사라져서 암담하던 차에 이곳을 발견하게 되어 무척이나 기쁩니다+_+
vnap으로 제작중인 작품이 완성 직전에 와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콘을 함부로 바꿨다간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둥 하는 이야기가 있어서요;;;;
그런데 여기에 아이콘 바꾸는 강좌도 있네요.
아이콘 임의변경은 문제가 없는 걸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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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STORY 2010.05.13 15:00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방명록에 전체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화창한 날씨가 계속 되는 5월, 잘 지내시죠?^^
갑작스런 방문 인사에 놀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11일부터 제공하게된 티에디션 기능을 소개하고 이벤트도 알려드리려 글을 남겨드립니다.
관련 공지 : http://notice.tistory.com/1511
티에디션 기능도 이용해보고, 멋진 넷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
2cat 2009.07.25 20:28
안녕하세요, vnap 홈페이지 호스팅 기간 만료 이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방문객입니다.
이제 막 처음으로 vnap으로 비쥬얼노벨 제작에 도전해보고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게임에 사용하는 배경음을 저작권자에게
사용허락을 받았으나 아무래도 음원을 직접 노출하는 것은
2차배포 위험의 소지가 있어서 사용음원을 압축하고 싶습니다.
vnap제작게임에 사용된 bgm및 효과음 압축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하여 이 글을 남깁니다.
혹시 그것이 불가능하더라도 vnap유저로서 1차적으로 원제작자님께
2차적으로 이 블로그 운영자님께 감사인사 전합니다.-
BloodJin 2010.01.12 12:31
기본적으로 압축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참 아쉬운 일이죠.
압축이 되면 많은 분들이 저작권과 관련해서
안심 하실텐데 말이죠..